top of page

검색 최적화에 관한 오해

  • 작성자 사진: 주장원
    주장원
  • 2023년 1월 20일
  • 1분 분량

검색 최적화는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 검색 시 더 많이 노출과 선택을 받게하는 과정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1 페이지에 가장 상단 글 기준, 약 검색량의 30%가 유입하게 됩니다.

2페이지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들어가지 않는 성향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많은 검색 경험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거라 생각듭니다.



궁금한건 1페이지에 나오는 방법이겠죠.


우선 많은 카더라가 많아 그런 카더라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소모를 하게 만듭니다.



대표적인 검색 최적화에 가진 오해

  1. 첫 페이지는 최신 글 위주이다.

  2. 일정기간 집중해서 1페이지에 뜨면 그대로 끝이다.

  3. 잘은 모르겠지만 개발자들의 영역이다.


당연할 수 있겠지만, 디테일 하게 상황에 따라 변수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웹페이지는 테크니컬적인 요소를 손보더라도 개선될 여지가 많습니다.


트래픽, 백링크, 메타 설정.


즉 많은 사람들의 클릭과 고품질 백링크, 즉 많은 권위있다라고 구글이 판단하는 사이트에서의 링크 공유, 메타 설정 요소만 체크해보더라도 충분한 순위 개선이 가능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검색 마케팅의 역사

과연 언제부터 온라인 광고가 나타났는지 인지할 수 있지만 언제부터 검색광고가 시작한지 아는 사람은 비교적 적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역사를 안다면, 어떻게 발전했고, 어떤 포털 리소스에 투자할 지 시야가 생길 수 있게되죠. 먼저 96년도 빌...

 
 
검색 최적화 해야 하는 이유

검색최적화(SEO)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필수 요소 입니다.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매체로 나 자신을 알리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면 마케팅 이전, SEO에 대한 이해와 수행 능력에 대해...

 
 

Comments


Commenting on this post isn't available anymore. Contact the site owner for more info.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