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적화에 관한 오해
- 주장원
- 2023년 1월 20일
- 1분 분량
검색 최적화는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 검색 시 더 많이 노출과 선택을 받게하는 과정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1 페이지에 가장 상단 글 기준, 약 검색량의 30%가 유입하게 됩니다.
2페이지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들어가지 않는 성향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많은 검색 경험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거라 생각듭니다.
궁금한건 1페이지에 나오는 방법이겠죠.
우선 많은 카더라가 많아 그런 카더라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소모를 하게 만듭니다.
대표적인 검색 최적화에 가진 오해
첫 페이지는 최신 글 위주이다.
일정기간 집중해서 1페이지에 뜨면 그대로 끝이다.
잘은 모르겠지만 개발자들의 영역이다.
당연할 수 있겠지만, 디테일 하게 상황에 따라 변수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웹페이지는 테크니컬적인 요소를 손보더라도 개선될 여지가 많습니다.
트래픽, 백링크, 메타 설정.
즉 많은 사람들의 클릭과 고품질 백링크, 즉 많은 권위있다라고 구글이 판단하는 사이트에서의 링크 공유, 메타 설정 요소만 체크해보더라도 충분한 순위 개선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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