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최적화 해야 하는 이유

  • 작성자 사진: 권혜미
    권혜미
  • 2022년 12월 16일
  • 1분 분량

검색최적화(SEO)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필수 요소 입니다.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매체로 나 자신을 알리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면 마케팅 이전, SEO에 대한 이해와 수행 능력에 대해 갖춰야 한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도대체 어떤 것일까요?



쉽게 말해 네이버, 구글 등과 같은 검색엔진에 웹사이트 영역에 콘텐츠를 최적화 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 모든 일련의 과정을 통칭하며 결론적으로 내가 원하는 핵심단어에 우리 웹페이지를 노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왜 해야 할까요?



검색최적화는 검색광고보다 클릭률이 높습니다.

리서치를 보면 일반 검색광고보다 2배의 유입과, 클릭률은 8배가 넘기도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 10명 중 7명은 SEO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효과적인 전략으로 평가합니다.



실제로 머리에 떠올려보면 광고를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고 유튜브에서도 프리미엄을 돈내면 광고 안볼 수 있다고 내놓은 것처럼 말이죠.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검색 마케팅의 역사

과연 언제부터 온라인 광고가 나타났는지 인지할 수 있지만 언제부터 검색광고가 시작한지 아는 사람은 비교적 적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역사를 안다면, 어떻게 발전했고, 어떤 포털 리소스에 투자할 지 시야가 생길 수 있게되죠. 먼저 96년도 빌...

 
 
검색 최적화에 관한 오해

검색 최적화는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 검색 시 더 많이 노출과 선택을 받게하는 과정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1 페이지에 가장 상단 글 기준, 약 검색량의 30%가 유입하게 됩니다. 2페이지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들어가지 않는...

 
 

コメント


この投稿へのコメントは利用できなくなりました。詳細はサイト所有者にお問い合わせください。
bottom of page